본문 바로가기

퇴사준비_시즌1

네이버 인플루언서 신청방법!

네이버 블로그를 꽤 오래 운영해오고 있는데요. 최근에 속도를 붙여 포스팅하면서 나름의 성과를 목격하고 있는 지금입니다. 하루 방문자수가 고정으로 생기다보니 제가 주로 관심을 가지고 많이 리뷰했던 맛집에서 리뷰 요청을 주시는 일도 많아지구요. 제품 리뷰에 원고료 제안까지 생기면서 꽤 쏠쏠한 수익이 되고 있어요.

 

 

 

네이버 애드포스트 시스템의 진화

 

그 중에 하나는 바로 애드포스트인데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광고 수익입니다. 쉽게 말해 블로그 글을 보다보면 포스팅 사이나 하단에 배너형태의 광고를 많이 마주하시게 될텐데요.

 

그 광고를 클릭하시면 블로그 운영자에게 광고 수익이 정산되는 형식이죠. 애드포스트 수익은 매일 기준으로 정산시스템에서 확인해볼 수 있고, 월마다 네이버 페이로 전환해주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어요!

 

 

네이버 인플루언서의 가장 큰 장점

 

이번에 네이버가 인플루언서 제도를 시행하면서 소위 분야의 잘 나가는 분들께 인증 형태의 선정을 해주고 있는데요. 선정된 분들은 기존대비 무려 10배에 달하는 광고 수익을 경험할 수 있었다고 해요.

 

그것도 그럴 것이 인플루언서 탭이 뷰탭보다 상단에 위치하면서, 네이버 검색창의 최 상단에 자리하게 되었거든요. 옛날 생각하면 뉴스가 먼저였고 블로그 카페 등이 많았었는데 ㅎㅎ파워 블로거의 시대를 거쳐 인플루언서까지 탄생했다니!

 

최근에는 블로그에 영상 기능까지 강화되면서 개인이 어필할 수 있는 영역이 더 크게 확장된 것 같아요. 정말 개개인이 가진 매력이 콘텐츠다라는 말이 딱 어울리는데요. 네이버 인플루언서도 지금 시대를 잘 반영한 서비스가 될 것 같아요. 참 예전에 지식인도 있었는데, 인플루언서는 그 분들의 진화형처럼 느껴지기도 하네요.

 

 

 

 

그럼 인플루언서 꼭 들어야겠죠~ 신청방법은?

 

https://in.naver.com/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창작자 중심의 새로운 검색

in.naver.com

네이버에서 제시하는 기준은 일단 이렇습니다. 네이버에서 인플루언서라고 검색해보세요. 그럼 네이버 인플루언서 신청하는 페이지로 연결되실 텐데요. 신청하기 버튼을 바로 눌러봅시다.

 

내가 젤 관심있는 카테고리를 고르시고, 현재 활동하고 있는 채널을 골라줍니다. 그러면 일주일 내 메일로 인플루언서 선정 소식을 전해준다고 해요. 저도 이번에 신청해두었는데 두근두근 하네요. 아직 내가 인플루언서 급인가? 싶으면서도 그래도 되면 좋겠다 ㅎㅎ라는 생각이 공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