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퇴사준비_시즌1

퇴사 준비생이 알아야할 블로그 조회수 높이는 기술 3가지

블로그는 퇴사 준비생의 무기가 될 수 있어요. 협찬 광고 뿐만아니라 쿠팡 파트너스 등 제휴 마케팅을 통해서 제 2의 수입을 창출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최근에 월급말고 사이드잡, 투잡이 엄청나 인기를 끌면서 많은 분들이 퇴사 준비 툴로 블로그를 생각하시 잖아요. 그렇다면 수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블로그 글쓰기란 어떻게 접근해야할까요?

탈잉에서 쿠팡 파트너스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정과장님 내용을 정리해볼께요. 블로그 조회수 높이는 테크닉에는 어떤게 있을까요? 3가지 방법을 정리해봅니다.

#블로그조회수 #쿠팡파트너스 #블로그글쓰기

키자드 사이트를 활용하라!

네이버 키워드 도구나 블랙키위 같이 키워드를 분석해주는 툴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세요. 감을 믿으면 안됩니다! 제대로된 데이터 근거가 있어야죠. 해당 키워드로 사람들이 얼마나 유입되고 있는지 월마다 키워드 증감량은 어떤지, 발행된

그리고 사용하려는 키워드를 실제 검색창에 쳐보세요. 다른 사람들은 어떤 화면을 보게 될지 그리고 상단에 노출된 포스팅들은 어떤 키워드를 어느정도 분량으로, 어떻게 구성해서 발행했는지 알아보는 과정이 필요하죠. 내가 관심 갖는 분야로 시작하는 출발은 중요하지만 과정을 이어나가기 위해 데이터 도구를 활용하고 다른 사람들의 자료를 살펴봅니다.


반대편에 있는 키워드를 정하자!

이미 포화상태에 있는 키워드를 뚫기는 어렵습니다. 경쟁도가 치열하고 문서 발행량이 많다며 너무 어려운 일일꺼에요. 혹시나 운이 좋게 포스팅이 안착하더라도 치열한 경쟁 때문에 다시 내려올 가능성도 높구요.

그래서 문서 수 대비 조회수가 높은, 경쟁률이 낮은 키워드를 찾아야 합니다. 좋은 키워드란 사람들이 많이 찾지만 아직 발견되지 않은 보석 같은 검색어에요. 탈잉 정과장님은 쿠팡 파트너스를 소개하며 청개구리 전략을 소개해주시더라구요. 특히나 외국어 같은 경우에 사람들이 오해하기 쉬운, 소리나는 음을 따라 경쟁도가 낮은 키워드를 선점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이는 전략! 꼭 필요한 것 같아요.


구매 직전 키워드를 정하자!


뻔한 검색어 보다 우리가 실제로 구매 전에 어떤 검색어를 입력하는지 찾아봅니다. 첫번재로 우리가 어떤 상품이 필요할 때 네이버에 찾는 검색어, 그게 바로 상품명은 아니겠죠. 누군가 어떤 구매를 진행할 때 해당 상품을 일일히 알고 있는 분들은 극히 드물테니 말이에요.

그렇게 생각해본다면 몇 가지 단계를 거쳐 사람들이 구매하는 경로를 파악해야할꺼에요. 그 중에서도 4단계 정도에 위치한 구매 직전 키워드를 파악해보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그래야 경쟁도도 낮고 바로 전환까지 이어지는 경로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죠!


생각보다 블로그 글쓰기가 쉽지는 않더라구요. 정확한 목적과 방향성이 있어야 조회가 높은 블로그가 완성되는 것 같아요. 결국 퇴사를 준비하는 시점에서 블로그가 어떤 방향으로든 도움이 되어야겠죠? 최종적으로 수익을 내는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 블로그 조회수 높이는 스킬 꼭꼭 챙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