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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사준비_시즌1

탈잉 정과장 쿠팡파트너스 수강 후기


퇴사 준비생의 필수 코스! 쿠팡 파트너스를 알아보기 위해 탈잉 과정을 등로했어요. 제가 선택한 강좌는 정과장의 쿠팡 파트너스 강의였는데요~ 꼼꼼하고 차분하게 설명해주셔서 진짜 괜찮더라구요.

저도 블로그 조금씩 운영하지만 이게 수익이 된다고 바로 경로를 설정해주시니 더 명확하게 목적이 생기는 느낌? ㅎㅎ 이전의 블로그 운영이 단순히 조회수를 높이기 위한 운영이었다면.. 이제는 이 글을 좀더 수익화하기 위해 하나의 관점이 생긴 것 같습니다!

지금도 열심히 정과장님 쿠팡파트너스 강의 달리는 중인데요~ 중간정도 수강한 지금, 간단한 수강후기 남기면서 내용 정리해봅니다.



전환율을 높여야 합니다!

 

블로그가 가장 신경써야할 지표는 무엇일까요? 단순한 일기장, 노출만을 위한 블로그가 아니라.. 퇴사 준비자들에게 정말 유용한 수익원, 효자 창구로써 블로그가 제기능을 할 수 있으려면?

답은 전환율을 높여야합니다. 내가 판매하고 소개하는 상품에 사람들이 실제 액션을 하고, 구매까지 전환되도록 이어가려면 전환율이 가장 중요한 지표가 되어야 합니다.

탈잉 정과장님의 쿠팡 파트너스 강의에서도 이 부분을 무척 강조하시더라구요



체류시간을 높여야한다

그렇다면 전환율을 어떻게 높일 수 있을까요? ㅎㅎ 고객들의 구매경로를 상상해볼까요? 우리가 네이버 블로그를 가장 많이 활용하는 만큼, 블로그 사용 습관부터 한 번 살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요즘은 정말 모바일로 모든 일들을 해결하는 시대잖아요. 실제로 네이버 블로그는 99프로 이상이 검색 유입으로 방문되고, 그 중에서도 모바일 비율이 80프로 이상이라고해요. 그래서 탈잉 정과장님은 쿠팡파트너스를 위해 이 점을 미리 파악해야한다고 전달합니다.

전환율은 다른 것이 아니라 필요한 사람에게 적정한 정보를 주었을 때 늘어나는 것! 그렇다면 내 글을 보러 온 사람이 정보를 충실히 읽고 전달받아야겠죠? 그러기 위해 체류시간을 높여야한다! 옷가게도 그렇잖아요. 손님들이 문만 열고 닫는 가게 보다는 들어와서 구경을 많이 할 때 판매도 늘기 마련이니까요!




카피라이팅 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그렇다면 체류시간을 높이기 위해 타깃에 적합한 카피 라이팅이 필요합니다. 카피 라이팅은 구체적인 타깃팅으로 연결되어야하는데요. 두루 뭉술하게 이 제품은 모든 분들이 사랑하는 상품이야! 라고 소개하는 방식은 안되요. 탈잉 정과장은 어떻게 접근할까요?

진정한 쿠팡 파트너스라면 나이, 성별, 그 사람의 취향까지 한 번 세워보아야죠! 이런 방식을 고객 페르소나 수립이라고도 부르던데요. 더 정밀하게 타깃이 잡힐 수록 정보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글을 줄때 체류시간도 늘어나고 그에 따른 전환율도 높아질거에요!



구체적인 타깃팅으로 가야한다

결론은 뾰족한 타깃팅이 필요합니다. 그래야 체류시간도 높이고 전환율도 높아지고 결국 쿠팡파트너인 나에게 수익을 올려주는 액션이 일어나겠죠.

그러기 위해서 우리는 모바일 가독성도 신경써야하고 카피라이티으로 정확한 타깃을 뽑아서 그 분들께 좋은 정보를 전달해야합니다. 쿠팡파트너스 강의 생각보다 더 현실적이네요^^ 탈잉 정과장님 강의 잘 듣고 또 정리해보아야겠어요. 퇴사 준비생들은 무엇이든 열심히 해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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