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퇴사준비_시즌1

탈잉 지니 블로그 강의 후기

퇴사준비생이라면 모두가 꿈꾸는 블로그 수입! 수익화된 블로그는 자동으로 매달 일정액을 공급해주기 때문에 더욱 매력적인 채널이 될 수 있어요. 바로 블로거 지니는 어떤 이유로 블로거가 되기를 추천하고, 강의에서 제안하는 경로는 어떻게 설계되었는지 살펴볼께요.

탈잉 지니 블로그 강의의 후기입니다. 강의 제목은 돈 한 푼 안쓰고 블로그로 놀고먹는법! 제목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소소하지만 용돈벌이로 블로그가 어떻게 기능할 수 있는지 큰 기대감을 주죠~ 퇴사 준비 기가이라면 꼭 챙겨봐주시길 권해드려요^^


1, 가장 현실적인 블로그 접근법


블로거 지니는 가장 현실적인 블로그 접근법을 제안합니다. 바로 하루 30분의 시간 투자로 가능한 가장 빠르고 손쉬운 부업이라는 거에요! 심지어 체험단으로 식비와 놀거리를 해겨하면서 생활비를 100만원 절약할 수 있었다는 후기로 블로그 강의를 시작해요.

우리가 왜 주식이나 재테크를 할 때 그렇게 생각하잖아요. 100프로 200프로 수익이 나면 좋겠다. 실제로 주변에 그런 분들도 더러 보이구요. 사이드잡이나 재테크를 잘 실현해 돈을 많이 벌고, 회사에 기대는 의존도를 크게 낮춘 분들을 보면 굉장히 부러운 마음이 들죠. 하지만 그런 큰 성과엔 많은 위험 부담도 따르기 마련이에요.

반면 상대적으로 블로그 관리에는 내 시간만 잘활용하면 자본이 거의 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죠. 그렇게 생활비를 아끼고 심지어 수익까지 기대할 수 있다면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것이니 ㅎㅎ퇴사를 준비하는 시점에서 가장 먼저 추천할 수 있는 채널인 것 같아요.

2. 초반에 조회수를 모으기 위한 꿀팁


탈잉 지니 강의에서는 초반에 블로그를 세팅하고 조회수를 모으기 위한 꿀팁들을 설명합니다. 물론 조회수가 곧 수익을 보장해주지는 않아요. 하지만 우리가 체험할 요소들 특히 맛집이나 숙박 같은 체허형 블로그 신청에서는 조회가 큰 기준으로 작용하기 마련이죠. 그래서 블로그 해는 분들이 초반에 조회수를 모으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실 텐데요.

그러기 위해 지니는 네이버 블로그가 가진 속성부터 하나 하나 짚어나갑니다. 네이버는 블로그 서비스를 왜 제공하고 확대하고 어떤 방식으로 운영해나가는지. 이용자들은 그 속에서 어떤 행태로 검색 작업을 통해 내 포스팅에 유입되는지. 그 경로를 살펴보면, 자연스럽게 블로그 작성법과 함께 내 채널의 운영방안을 터득할 수 있었어요.

특히 키워드를 잘 잡는 것이 사람들이 검색하는데 있어서 눈에 한 번 더 띨 수 있는 중요 요소가 된다는 포인트를 짚어주었는데요! 검색어 분석을 통해 같은 글이라도 더 많은 사람들이 보는 포스팅을 만들 수 있었어요.


3. 수익화 할 수 있는 확장 가능성까지!


게다가 지니는 내 블로그가 수익으로 연결될 수 있는 지점들까지 소개해주셨는데요. 체험단이 해당 업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무료로 받고 후기를 남는 방식이라면, 기자단 처럼 원고료를 현금으로 받고 리뷰를 진행하는 경우도 있구요! 쿠팡 파트너스 처럼 제품을 소개하고 해당 링크로 실제 판매가 이루어지면 수익을 쉐어하는 방식도 있었어요. 게다가 내 상품을 기획하고 파느 입장에서는 블로그가 중요한 마케팅 툴이 될 수 있다는 사실까지!

블로그의 시대는 지났다고들 하잖아요. 저도 그렇게 생각했던 경향이 있구요. 워낙 요즘은 유튜브 많이 보고 광고비들도 영상 쪽에 많이 집중되니까요

하지만 아직도 검색 기능은 살아 있고, 누군가는 블로그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고 있더라구요. 먼저 진행하시 분들의 노하우를 통해 조금 더 쉬운 접근도 가능하구요. 그럼 오늘도 퇴사준비생들에게 블로그를 추천드리면서 ㅎㅎ홧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