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일기

목돈 모으는 핀테크 서비스, 아임인!

목돈 모으는 서비스를 발견해서 소개드려요! 서비스 이름은 아임인인데요~ 왜 이전에 정말 계모임을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던 것을 이제는 온라인에서 믿고 맡길 수 있는 시스템을 통해 진행시켜주더라구요!

원리는 간단하더라구요. 여러 핀테크 서비스가 그러하듯이 금융 영역에서 돈이 필요한 사람과 돈이 지금 당장은 필요하지 않은 사라들을 매칭시켜주는데요^^ 그 방식이 쌈빡하게 느껴졌어용. 이것도 일종의 수요와 공급을 서로 잡아준 것인데 ㅎㅎ이렇게 드러나기 전에는 특별히 인식되지않던 니즈를 발견하고 상품으로 까지 발전시켜나가는 스타트업들이 있어 신기하네요~



소소하게 같이 모으는 아임인 서비스


아임인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여러개 스테이지가 보일꺼에요. 스테이지 하나하나를 별개의 프로젝트로 생각하면 될텐데요! 이렇게 모인 사람들과 함께 도늘 모으고, 각자의 순번에 다라 모임 목돈을 먼저 받아갈 수도 나중에 받아갈 수도 있어요. 그 순서에 따라 이율이 결정되구요.

프로젝트에서 모임 사람들끼리 온라인 계모임을 형성한다고 생각하시면되요~ 5만원이면 5만원, 10만원이면 10만원 등 스테이지에서 선정된 금액으로 진행되어요. 기간도 5개월 7개월 9개월 등등 홀수 로 쭉 진행되더라구요.


제공하는 이율은 무려 20프로에 육박!


제공하는 이율은 크게 20프로에 육박해요~ 요즘 가튼 저금리 시대ㅔ 쏠쏠하죠. 퇴사 준비하시는 분들도 알아두었다가 여유자금 월급 받을 때 꼬박꼬박 적립시켜 놓으시면 쏠쏠하게 활용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흔히 이야기하는 풍차돌리기! 용으로도 적합할 것 같구요. 왜냐하면 기존 적금보다 이율도 높고 기간도 짧으니까요!

하지만 순위 마다 다르다는거! 자신이 방개설자라면 가장 마지막 순위 자리에서 최고로 높은 이율을 받을 수 있겠지만, 그 경우에도 이 스테이지가 언제 시작할지 모른다는 리스크는 있더라구요. 순위에 따라 이유이 다르다는 사실은 꼭 명심해야할꺼에요! 홀수명수로 스테이지를 모집하는 이유도 앞 순위 분들은 오히려 마이너스 이율로 스테이지를 시작하기 때문! 그래도 목돈이 먼저 필요하신 분들은 이렇게 먼저 빌려가실 수 있겠죠~


순위 선정에 주의해서 들어가자!


모든 재테크가 그렇듯이 아임인도 내가 목돈을 만드는 목적과 위험 부담을 고려해서 진행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돈이 언제 필요해서 계모임을 신청하는지, 또 내가 적금낼 여력이 있는지 확인이 되어야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을 것이구요.

원금 손실의 위험도 있다는거 꼭 기억해주세요 모든 피투피 서비스들은 시중 금리 보다 높은 이자율을 자랑하지만 그만큼 리스크도 있죠. 원금 손실을 조금이라도 막기위해 아임인에서도 보험과 유사한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하니 그 부분도 체크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돈이 필요한 사람들에게도 좋은 서비스가 될 것 같은 아임인서비스! 퇴사 준비생들도 목돈 모으거나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이런 피투피 서비스를 활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