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퇴사준비_시즌1

지금 블로그를 해야하는 이유 3가지, 유튜브 하지말고..

퇴사 준비생이라면 누구나 꿈꾸는 나만의 채널 만들기! 요즘 가장 핫한 채널은 어디인가요? 유튜브? 인스타그램? 이 먼저 떠오르실텐데요 그것보다 블로그를 먼저 시작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나만의 기록을 넘어 나를 표현하고 브랜드를 대표할 채널로 성장가능하다면? 해볼만하지 않을까요?

상대적으로 블로그는 오랫동안 서비스가 진행되면서 이미 파워블로거들이 해당 키워드를 다 점령한거 아닐까 염려가 되시죠. 실제로 많은 부분에 이미 경쟁이 매우 치열하죠.

하지만, 어디 요즘 레드오션 아닌 곳이 있나요? 저는 정말 없다! 가 답인 것 같은데요.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서도 누군가는 새로운 기회를 찾기 위해 도전하고, 누군가는 많은 핑계를 앞세워 시작조차 하지 못하는 경우가 정말 많은 것 같더라구요.

그래도 아직 블로그를 시작하면 좋은 현실적인 이유 3가지! 퇴사준비생이라면 블로그 개설을 주목해주세요



가장 품이 덜드는 나만의 채널


블로그가 좋은 이유는 바로 품이 덜 들기 때문인데요! 단순히 유튜브와 비교한 번 해볼께요~ 하루에 하나 포스팅! 은 블로그 하시는 분들의 철칙이자 유튜브 하시는 분들도 당연한 원칙으로 생각하시는 부분일텐데요.

하지만 하나의 게시물을 생성하기 위해 들이는 품과 노력이 완전 다르죠. 블로그는 정말 익숙해지면 30분, 20분에 하나 게시물 완성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유튜브는 .. 아무리 짧은 게시물이더라도 2시간 내에 촬영하고 편집하기 쉽지 않죠. 그렇다고 해도 노출될 가능성이 백프로라는 보장도 못하는데요. 어떤 채널이든 초기에는 최대한 많이 게시물을 생성해야 노출될 수 있는 기회를 얻을텐데. 상대적으로 블로그는 텍스트 기반이어서 초기 세팅에 매우 유리합니다

얼굴노출, 신분 노출염려도 없어요. 유튜브는 얼굴을 가리고 콘텐츠를 진행하기가 매우 어렵잖아요 ㅜㅠ 기획도 많이 필요하고. 하지만 블로그는 나를 숨기고 채널에 집중할 수 있다는 이점도 있어요!


제휴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다!

블로그 수익은 한 물갔다고 하시는 분들~ 이전 파워블로거 시대에 블로거지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블로거들에게 직접 광고가 많았는데요. 이제 그런 영광은 유튜버로 많이 넘어간 것 같아요. 유튜브 판은 최근 뒷광고다 아니다라는 논란으로 많은 몸살을 겪고 있는데요. 아마 이 번 사건을 계기로 많은 부분이 정화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광고도 잘되는 채널을 따라 변화하는 경향은있어요. 하지만 블로그 쪽에서도 새로운 기회가 열렸는데요.

바로 상품 판매시 얻을 수 있는 수수료! 이제는 채널에서 달아주는 광고와 함께, 해당 상품 판매시 수수료로 받을 수 있는 영역이 커지고 있요!

블로그영향력이 지속되는 이유는 바로 검색 엔진 기능은 사라지지 않기 때문! 네이버라는 플랫폼이 하루아침에 사라질까요? 사람들이 영상에 익숙했다고 해서, 음성인식 기반의 스피커 기술이 좋아진다고 해서 사람들이 전혀 텍스트 검색을 진행하지 않을까요? 그렇진 않을 것 같고 그러하다면 블로그 영향도 여전할 것 같아요.


나만의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다.

블로그가 나만의 채널을 넘어 하나의 브랜드가 될 수 있을까요? 부업으로 시작한 리뷰 채널, 상품 소개 블로그도 하나의 브랜드로 확장될 수 있습니다! 시작은 미약하지만 끝은 창대하리라는 말처럼 처음 채널을 개설하고 주목은 덜 받으지라도 제휴 활동을 넓혀가고 해당 분야의 지식이 생기면서 다른 비즈니스로 계속해서 연결될 수 있는 가능성을 갖는 것이 바로 블로그라고 생각합니다.

최근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와 인스타, 유튜브 등 타 채널과 연계하여 더 큰 영향력을 퍼뜨릴 수도 있죠. 중요한 것은 블로그라도 하나 채널에 하나 주제만 명확하게 설정해서 꾸준히 그 카테고리의 전문성을 쌓아나가는 것인데요! 바로 네이버에서 말하는 씨랭크에도 부합하고, 내 블로그를 찾아오는 많은 사람들도 나만의 전문 영역에 신뢰를 가지고 접근할 수 있으니 말이에요.

퇴사 준비생 여러분들!~
그 시작은 가볍고 손쉬운 블로그로 접근할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